본문 바로가기
똥손요리

똥손 탈출기 제24화 - 새우볶음밥

by 똥손댁 2023. 2.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똥손댁입니다^^
요즘은 냉동 볶음밥이 잘 나와서 사먹기가 좋아졌어요 하지만 몇마리 없는 새우를 보면 실망하곤 하죠^^ 그래서 오늘은 새우를 가득 넣은 새우 볶음밥을 만들어 봤어요 간단하게 만드는거라 누구든지 해보실 수 있어요

준비물 - 내동새우, 감자, 당근, 미림, 굴소스, 마늘
볶기전에 야채를 먼저 준비해야 합니다 감자와 당근정도만 있어도 좋아요 감자와 당근을 잘게 썰어주세요 냉동새우는 여러제품이 많은데요 저는 저렴한걸로 사용합니다^^ 새우는 찬물에 샤워만 한번 시켜두고 시작할게요~

 

 


올리브유를 두르고 감자와 당근을 한꺼번에 볶기 시작합니다 반쯤 익었을 때 새우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조금 익어간다 싶을때 마늘도 조금 넣어주세요 마을을 편으로 썰어 넣으면 보기도 좋겠지만 저는 다진마늘외엔 없어서 그냥 다진마늘로ㅎㅎㅎ
마늘 넣고 좀 더 볶다가 미림을 좀 부어 주세요 4-5숟갈정도 되겠습니다 여기 저기 골고루 뿌려 주세요^^

 

그리고 밥 투하!! 섞듯이 볶아 줍니다 밥이 골고루 잘 섞였을 때 굴소스 넣어주세요 2-3숟갈 정도 간을 맞춰 주심됩니다
저는 블랙 렌틸콩밥이라 흰밥만큼 비주얼이 나오지 않았어요ㅋ
맛있게 담아서 김치랑 같이 드시면 맛있어용~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새우볶음밥 #오뚜기 팬더 굴소스 #롯데 미림 #10분컷 #초간단 #똥손 #내돈내산 #냉동 흰다리 새우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