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똥손정보

효자손으로 세탁기 빨래 꺼내기

by 똥손댁 2023. 4.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똥손댁입니다~💖
오늘은 효자손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사전에 나온 효자손의 정의부터 살펴볼까요
효자손(孝子手)은 등을 긁을 때 사용하는 도구이다. 살을 긁도록 고안된 적당한 길이의 나무갈퀴이며, 보통 대나무로 만든다. 하지만 효자손은 보통 '등긁개'라고 하기도 한다.
 
집에 효자손 하나씩 갖고 계시죠? 저는 부모님 쓰시던거 하나 있어요 평소엔 효자손이 어디있는지도 모르고 살았더랍니다 딱히 필요한 일이 잘 없었어요 주로 소파밑 같은 곳에서 물건 꺼낼 때나 효자손이 어딨더라 찾게 되는게 다였거든요 등이 가려울 때도 잘 없었던 것 같아요😁😁😁
 
그런데 집에 세탁기를 큰 용량으로 바꾼 이후로 문제가 생겼어요 세탁기가 앞뒤로 깊이가 엄청 깊더라구요 팔을 뻗어도 끄트머리 가장자리 위아래로 붙은 양말 조각들은 손가락이 닿지 않아서 문제였어요 뭔가 긴 막대가 필요했어요 그리고 끝이 세탁통을 긁지 않는 금속성 재질이 아닌 걸로 말이죠 한국인 평균 팔길이를 가지고 있는 저는 도저히 닿지 않더군요 세탁기가 아래쪽이라 다리도 굽혀야 하는 어정쩡한 자세에서 팔을 힘껏 뻗는다는 건 여간 고통스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그 때 떠오른게 효자손이었어요~! 처음에는 안테나 타입으로 쓰면 편하겠다 싶어서 써봤더니 웬걸요 안테나 길이조절 마디부분이 자꾸 쏙쏙 들어가고 힘을 줄수록 후들거리는 겁니다😢😢 아무리 스텐리스 메탈 재질이라도 얇으니 힘이 안들어가는거에요 세탁통에 찰싹 붙은 수건을 꺼내는건 꽤나 힘을 줘야 하거든요 

 

 

 
 

이런 얇은 막대의 효자손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옛날 효자손을 쓰셔야 해요 막대부분도 두껍고 긁는 부분도 나무라서 세탁조 안에 스텐리스 부분에 긁히지 않아요 진짜 할머니 할아버지 쓰실만한 것으로 구비해 두세요😁😁😁
 
 

 
 


 
 
세탁기 안에 세탁완료된 수건을 꺼내는 모습인데요 수건끼리 찰싹 붙어서 잘 떼지지도 않는답니다  그러나 효자손을 사용하면서 수월하게 빨래 꺼내고 있어요 고마운 효자손입니다 저처럼 세탁기에서 빨래 꺼낼 때 힘드셨던 분 이제 효자손으로 편하게 꺼내세요~😃 강추입니다👍👍👍

 
 
 
#똥손댁  #똥손요리  #똥손효자손  #효자손  #효자손꿀팁  #빨래꺼내기  #세탁기엔효자손 #등긁개  #효자손등듥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