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똥손 맛집 카페

얼죽아 미국에서도 인기😎

by 똥손댁 2023. 8. 9.
반응형

 

 

 

 

 

 

얼죽아 = 얼어죽어도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국인의 아이스 음료 사랑이 한 차례 해외 주요 매체에 소개되었던 가운데 미국에서도 아이스 아메리카노 등 아이스 음료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CNN은 현지 시작 7일 1년 내내 아이스커피 시즌이 지속되고 있다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최근 미국에서 아이스 음료 소비량이 급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스타벅스 지난 3개월간 매출의 75%가 차가운 음료에서 발생했습니다 특히 아이스 아메리카노 등 에스프레소 계열의 차가운 음료 매출은 전년 대비 13% 증가했습니다 5년 전만 해도 스타벅스 음료 매출에서 차가운 음료 판매 비율은 절반 이하였는데 최근 들어 수요가 늘어난 것입니다 

 

이 같은 현상은 비단 스타벅스에만 국한되지 않았고 이에 따라 여러 식음료 업계가 차가운 음료 마케팅에 나서고 있습니다 커피머신업체 큐리그(Keurig)는 연초 얼음이 녹는 것을 최소화하는 커피메이커를 출시하였고 맥스웰하우스는 지난달 10년 만에 거품 아이스라테 음료 믹스를 선보였습니다 

 

 

 

 

차가운 음료의 인기는 젊은 소비층이 이끌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고객설문조사에 따르면 Z세대는 전통적이라고 여겨지는 뜨거운 커피보다 바로 마실 수 있는 차가운 커피를 선호했습니다 차가운 커피가 뜨거운 커피보다 더 신선하고 맛이 좋다는 인식이 젊은 소비층 사이 자리 잡았다고 합니다 

아이스 음료가 젊은 소비층에 인기를 끌고 있는 다른 이유로는 인스타그램과 틱톡 등 소셜미디어가 꼽혔습니다 차가운 음료가 뜨거운 음료에 비해 시각적으로 더 보기 좋다는 것입니다 아이스 음료의 투명한 컵. 밝은 색상. 다양한 토핑은 소셜미디어에서 매력적으로 작용합니다 커스텀 음료는 업게 전반에 중요한 트렌드로 부상했습니다 

 

아이스음료는 더 이상 계절을 타지 않게 되었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아이스 에스프레소. 아이스 스페셜티 티. 아이스 마키아토 등이 식음료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무알코올 음료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한편 한국에서의 차가운 음료 사랑은 이미 한 차례 해외 주요 외신에 보도된 바 있습니다 지난해 국내 스타벅스에서 아이스 음료는 전체 음료 매출 가운데 76%를 차지할 정도로 만이 판매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이에 AFP통신은 지난 2월 얼죽아와 아아 등 줄임말 유행어를 Eoljukah 그리고  Ah-ah 단어 그대로 소개하며 인기 요인을 분석한 바 있습니다 

 

당신은 얼죽아인가요?😁

 

 

 

 

 

반응형

댓글